Bible Search| Advanced Search | Passage Lookup | Read the Bible
KOREAN 바른성경
36:1 그 땅의 백성들이 요시야의 아들 여호아하스를 세워 그의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예루살렘에서 왕으로 삼았다.
36:2 여호아하스가 스물세 살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삼 개월 동안 다스렸다.
36:3 이집트 왕이 예루살렘에서 그를 폐위시키고, 또 그 나라에 은 백 달란트와 금한 달란트를 벌금으로 바치게 했다.
36:4 이집트 왕 느고가 여호아하스의 형제 엘리아김을 유다와 예루살렘을 다스리는 왕으로 세우고, 그의 이름을 고쳐 여호야김이라 하였으며, 그의 형제 여호아하스를 이집트로 데려갔다.
36:5 여호야김이 스물다섯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십일 년 동안 다스렸다. 그가 여호와 그의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다.
36:6 바빌로니아 왕 느부갓네살이 올라와서 그를 치고, 그를 쇠사슬로 묶어 바빌로니아로 끌고 갔다.
36:7 느부갓네살이 또 여호와의 전의 기구들을 바빌로니아로 가져가, 바빌로니아에 있는 자기 신전에 들여놓았다.
36:8 여호야김의 나머지 행적과 그가 행한 혐오스러운 일들과 그에게서 발견된 악행은 이스라엘과 유다의 왕조실록에 기록되어 있다. 그의 아들 여호야긴이 그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.
36:9 여호야긴이 여덟 살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석 달 열흘 동안 다스렸다.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다.
36:10 해가 바뀔 무렵에 느부갓네살이 사람을 보내어 여호야긴을 바빌로니아로 잡아갔으니, 이때 여호와의 전의 진귀한 기구들도 함께 가져갔고, 그의 형제 시드기야를 유다와 예루살렘의 왕으로 삼았다.
36:11 시드기야가 스물한 살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십일 년 동안 다스리며,
36:12 여호와 그의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으며,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 예레미야 앞에서 겸손하지 아니하였고,
36:13 느부갓네살 왕이 그에게 하나님을 가리켜 충성을 맹세하도록 하였으나 그가 배반하였으며, 그가 목을 곧게 하고 마음을 완고하게 하여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다.
36:14 제사장과 백성의 지도자들이 다 이방인들의 모든 혐오스러운 일을 본받아 매우 큰 죄를 짓고,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에서 거룩하게 하신 그분의 전을 더럽혔다.
36:15 여호와 그들 조상의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과 그분이 계신 거처를 아끼셨으므로 자신의 사신들을 끊임없이 그 백성들에게 보내셨으나,
36:16 그들이 하나님의 사신들을 비웃고 그분의 말씀을 멸시하며 그분의 선지자들을 학대하였으므로, 여호와의 진노가 그 백성들에게 치솟아 돌이킬 수 없게 되었다.
36:17 하나님께서 갈대아 왕을 그들에게 불러오시니, 그가 그들의 성전에서 칼로 청년들을 죽이고, 남녀 청년과 노인과 백발의 노령자들을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. 하나님께서 그 모든 자들을 그의 손에 넘기셨다.
36:18 또 갈대아 왕이 하나님의 전의 크고 작은 기구들과, 여호와의 전의 보물과 왕과 장관들의 보물을 모두 바빌로니아로 가져갔으며,
36:19 그들이 하나님의 전을 불사르고 예루살렘 성벽을 헐며, 그 모든 궁궐을 불태우고 진귀한 모든 기구들을 부수었다.
36:20 그가 칼에서 살아남은 자들을 바빌로니아로 잡아갔으니, 그들이 거기서 페르시아 왕국의 통치 때까지 갈대아 왕과 그 자손의 종이 되었다.
36:21 안식년을 누리듯이 땅이 황폐한 채 안식하여 칠십 년을 지냈는데,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대로였다.
36:22 페르시아 왕 고레스 원년에 여호와께서 예레미야의 입으로 하신 말씀을 이루시려고, 페르시아 왕 고레스의 마음을 감동시키시니, 그가 온 나라에 공포하고 조서를 내려 말하였다.
36:23 페르시아 왕 고레스가 이같이 말한다. 여호와 하늘의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나라들을 내게 주시고